Startups, Accelerators, & Entrepreneurs

Stories and news from the startup community

Startup Spotlight: Ensuring Safety in Teledriving Ride Shares (스타트업 스포트라이트: 원격 주행 차량 공유의 안전성 보장)

This article has been translated from it’s original English version.

이 기사는 영어 원문을 번역한 것입니다.

차량 공유 시장은 지난 10년 동안 급성장했습니다. 휴대전화 앱 터치 한 번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이러한 편리함은 대도시 지역에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러한 차량으로 인해 혼잡한 교통 상황이 더 악화하고 기존의 빈 차 문제가 가중된 것입니다. 차량 공유의 편리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도로의 유휴 차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어떨까요?

스타트업 Vay는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바로 이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유형의 차량 공유 기술을 출시했습니다. Vay의 사명은 안전하고 경제적이며 지속 가능한 도어투도어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Vay가 이 서비스를 구현하는 방식에는 기존의 차량 공유 서비스와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모든 차량이 완전 전기차일 뿐만 아니라 원격 주행 기술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이를 통해 차량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텔레드라이버는 다음 승객에게로 넘어갈 수 있으므로 승객이 쇼핑을 마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텔레드라이버가 완전 무인 승용차를 운전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제공: Vay Technology)

Karsten Gordon과의 인터뷰

신기술을 배포하는 일은 흥미롭지만, 어려움이 뒤따르기 마련입니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및 제어 엔지니어링 팀을 이끌고 있는 Vay의 수석 엔지니어링 관리자 Karsten Gordon이 현재 겪고 있는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인 기술 안전 문제 해결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Q: 기존 기술과 비교하여 귀사의 기술은 어떤 점에서 다른가요?
A: 우리 기술의 특별한 점은 원격 주행 컴포넌트를 구현했지만 의사 결정자는 여전히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비보호 좌회전이나 긴급 상황과 같이 도로 교통에서 매우 복잡한 조작이 필요한 경우 사람이 이러한 상황을 헤쳐 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따라서 기계가 추상적으로 결정을 내리는 일이 없는 만큼 규제 당국과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Q: 차량의 안전 규정 및 규제 준수를 어떻게 보장합니까?
A: 현지 시장 규정, UN 규정 또는 연방 자동차 안전 표준과 관련해서 당사는 우리 차량군이 해당 운영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합니다. 이미 시장 규정을 준수하는 차량을 확보해서 기존 시스템을 개조하거나 변경하지 않고 그 위에 Vay 시스템을 적용하죠. 또한 현지 법 집행 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기존 교통 상황에 원격 주행을 안전하게 구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개발에 어떤 안전 표준이 포함되나요?
A: 모든 개발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안전입니다. 최신 안전 표준을 기반으로 기존 규제 수준 요구사항에 맞춰 자동차 등급 기술을 개발하고 있어요. 여기에는 ISO 26262와 같은 기능 안전 표준뿐만 아니라 ISO 21434와 같은 사이버 보안 표준도 포함됩니다.

Q: 원격 주행이 안전에 미치는 다른 영향은 없나요?
A: 우리 플랫폼은 승객뿐만 아니라 운전자에게도 더 안전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안전은 안전한 기술뿐만 아니라 잘 훈련된 운전자에게도 달려 있어요. 그래서 최신 학습에 대한 지침과 법 집행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모든 운전자가 엄격한 교육 아카데미를 거칩니다. 또한 안전하고 통제된 환경에 운전자를 배치하고 교대 근무를 시행하며 다루기 힘든 승객의 탑승 가능성을 없애는 방식으로 외부 요인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개발 단계에서 안전과 속도의 균형 맞추기

기존 시장에 새로운 접근 방식을 도입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안전이 가장 중요한 경우 팀은 신뢰할 수 있고 검증된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을 진행해야 합니다. Vay 팀은 MathWorks 툴을 사용하여 플랫폼에서 중요한 안전 목표가 충족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델 기반 설계를 사용하고 있을 뿐 아니라 기능 안전에 대한 최신 표준을 따르고 있어요.” Karsten의 설명입니다. “요구 공학, Simulink에서의 모델 구현에서 시작해 유효성 검사 및 시뮬레이션은 물론 테스트 트랙에서 당사 차량으로 수집한 테스트 데이터의 후처리에 이르는 모든 측면에서 말이죠. MathWorks는 ISO 26262 표준을 준수하므로 개발 과정 전반에 걸쳐 안전을 보장합니다.”

스타트업으로서, 안전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긴 하지만 시장에 빠르게 진출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Karsten은 MathWorks 툴을 사용하여 새로운 반복 작업을 매우 빠르게 처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모델 기반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모든 컴포넌트에 대한 가상 유효성 검사를 수행할 수 있으므로, 하드웨어에서 테스트하기 전에 프로세스 초기에 결함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결국, 시뮬레이션과 실제 테스트를 사용해 얻은 조합으로 균형을 우수하게 유지하고 더 빠른 반복을 통해 안전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Karsten Gordon

Vay는 MathWorks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 팀이 리소스를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받고 있습니다. Karsten은 다양한 툴박스가 있으면 개발 프로세스의 올바른 단계에서 올바른 툴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스타트업으로서 다양한 툴박스를 활용한다는 건 실제로 스타트업 제품군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또한, 교육 수강권 할인 혜택을 통해 MATLAB 및 Simulink를 사용하여 분야별 전문가의 지식을 향상하고 확장할 수 있습니다.

라스베이거스의 Vay 자동차 (이미지 제공: Vay Technology)

앞으로의 길

스타트업 Vay는 2023년 공공 도로에서 사람이 탑승하지 않은 상태로 자동차를 운전한 유럽 최초의 기업이었으며, 나아가 유럽과 북미에서 무인 자동차를 원격으로 운전한 최초의 기업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Vay는 2024년을 시작했습니다. Vay는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여 텔레드라이버를 이용한 최초의 상업용 차량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arsten은 “기술적으로 매우 까다로운 문제를 해결하는 건 정말 즐거운 일이에요. 특히 모든 요소가 하나로 합쳐지면서 최종 제품이 탄생하는 순간을 실제로 볼 때 더욱 그렇습니다.”라며 “이 사명에 참여하여 우리가 만든 서비스의 혜택을 똑똑히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라고 말을 마쳤습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혜택에는 모든 사람이 더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 자동차가 차지하는 공간을 줄이는 대신 공원과 놀이터를 즐길 수 있는 더 많은 공간을 조성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Vay의 원격 주행을 직접 확인해 보세요!

|
  • print

댓글

댓글을 남기려면 링크 를 클릭하여 MathWorks 계정에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새로 만드십시오.